지브리 스튜디오(スタジオジブリ)

2008년 벼랑 위의 포뇨 자막 有 (崖の上のポニョ)

하루닷지 2020. 4. 27.
반응형

 

 

스튜디오 지브리 미야자키 하야오가 각본, 감독, 원작까지 모두 맡은 작품.

 

 일본에서는 2008년 개봉. 음악은 히사이시 조가 담당했다. 스토리는 인어공주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쓰였다. 

 

컴퓨터 그래픽을 도입했던 전작들과 달리 이번에는 전 장면이 손으로 그려진 그림들로만 구성되었으며

 

사실적이던 풍경의 묘사에서 벗어나 보다 동화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한국판 포스터의 폰트는 미야자키 감독이 한국인 관계자에게 부탁해서 한글 제목의 메모를 받아 직접 하나하나 보면서

 

정성으로 쓴, 아니 그린 것. 다른 나라에는 해준 적이 없는 오직 한국 한정 필체이다.

그리고 한국어 주제가가 존재하는데 이 버전은 본래 주제가(=일본판 주제가)를 부른

 

후지오카 후지마키 오하시 노조미가 불러 화제가 되었다. 영상은 맨 아래에 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